충고가 있고 거리로서 그 길이

짚으로 짠 멍석 위에는 당근‧양파‧양배추‧우엉 같은 갖가지 채소가 놓여있다.
최대한의 심미적 유락을 즐기고 정신력을 활동시키기 위해서는 팔의 자세도 매우 중요한 것이 된다.
그러기를 한 10분 지나니까 이녀석이 이제는 경계심 을 풀고 눈을 지그시 감고는 내 무릎 위에 머리를 올려놓고 기어오르려고 하는 겁니다.
하지만 입주 10년 뒤 ‘판교하우징’ 주민들은 이 건축가에게 감사 인사를 이메일로 보내고, 그를 초청해 작은 파티를 열었다.
“잘 해 보라구!” 원주민 남자가 짖궂은 미소를 흘리며 돌아간 뒤에도 난 그말이 무엇을 뜻하는 지 몰랐다.
시큰둥하던 이제까지의 태도와는 달리 차례가 되어 옆의 아가씨가 선생님 하자 녀석은 그럼 나두 한 곡조 봅아야지 하더니 벌떡 자리에서 일어나며 아 아 둬 번 성대연습까지 하고 나서 도오라오네 하고 그렇게 <귀국선>을 불렀다.
강이연 9분30초 프로젝션 맵핑 Beyond The Scene 런던서 만난 60대 아미(Army) 얘기 들으며 함께 울었다 새로운 플랫폼 갈증아미 연구하며 만든 작품 의미 남달라 DDP에서 열리는 서울 전시는 영국 런던-독일 베를린-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등에 이어 네 번째로 개막하는 행사다.
“총각은 개를 무지 좋아하나 봐요.


골목을 나오다 보니, 닭갈비집 앞의 전봇대 밑에서 예비군복을 입은 한 전역병이 으웩으웩 심하게 토악질을 하고 있었다.
분명히 심상치 않은 자국이 석회 도배 아래에 감추어져 있었다.
대신에 전시장에 널린 것은 우리가 흔히 튜브라고 부르는 재료, 이른바 공업용 PVC로 만든 놀이 기구 같은 것들, 아주 장난스럽게 튜브를 액자 틀에 끼워 넣은 작품들이다.
그런고로 이념이거나 정감에 대하여도 정신적 집중을 하는 일이 더욱 명확하게 되는 것이다.
이건 사건이었다.
DDP 전시는 네 번째 행사다.
즉, 다른 새들은 낮에는 어른들의 총이나 아이들의 돌팔매가 두려우므로 아침에 일찍 울어야 한다는 것이다.
가기만 하면 될 것이니까 어두운 거실의 뒷쪽으로 세영이가 장승처럼 우두커니 서있었던 것 이다.


한잔 하게.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23일 지리산 국립공원 등 여러 국립공원에서 봄꽃이 개화했다고 밝혔다.
―엣다, 이거 봉순이 거다.
하고 진짜로 화가 나서 자칫 잘못하면 그냥 한 대 깨버릴 그런 안전토토사이트 기세로 녀석을 노려보았다.
그 이유란, 재상 춘신군에게는 이해하기 곤란한 것이었으나, 악기를 연주할 수 있으며 경서의 하나를 통달했다는 여자의 얘기를 들었을 때 그는 무슨 일이 있어도 그 여성을 꼭 만나고 싶었던 것이기 때문이다.
벨기에 태생으로 1986년 멕시코대지진 이후 국제구호활동을 위해 멕시코시티로 이주해 작업하는 프란시스 알리스(60)라는 작가도 이번 기회에 꼭 기억해 둘 만하다.
용기있게 말하자 선생님께서는 내가 빗발치는 파편을 그 좁은 공산에서 다 피했지만 그 한방에 완전히 폭탄 맞은 꼴 되었다.
그래서 민자 남편한테 안부 묻는 시늉을 해 가며 전화를 해 보았지만 그는 평소와 다름없이 전화를 받았고, 민자네 아이들이 제 때 밥 챙겨 먹나 걱정하는 척하고 가 보았으나 아이들도 전과 다름없이 예사로이 지내고 있었다.


속세 안의 선경을 함께 나누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저의 주특기는 일빵빵(100)소총수.
그래서 사격장에서도 정신통일이란 구호와 함께 사격 끝날 때까지 체력단련을 원없이 합니다.
아니 어머니! 어째서 애쓰고 짜시던 베를 잘라 버리십니까? 네가 학문을 중단하는 것은, 애써 짜던 베를 잘라버리는 것과 같다.
언니는 몇번 더 망태 할아버지 이야기를 하다가, 하는 수 없다고 생각 했는지 나를 업고 살며시 집을 빠져나왔다. 화강암으로 이어진 축대가 긴 골목길, 드문드문 달려서 골목길을 비추고 있는 외등에 의지해 걷다가 언니는 사람들이 한길이라고 부르는 만리동쪽 큰 길로 나를 데리고 나왔 다. 길은 환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